"일본IT" 트렌드 분석에서 실무까지 "민짱" :: 1년에 연매출 0에서 1억원! 비즈니스의 모든 것이 이해되는 노하우 방출! 2/3 편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비즈니스 프레임은 정해져 있다. 

1,000원을 버는 것도 10억을 버는 것도 같다. 

다만, 0에서 부터 1,000원을 버는 과정과 1,000원에서 1억을 버는 과정, 1억에서 10억 버는 과정에서 해야 할 일은 달라져야 한다. 

위 금액은 상징적인 금액으로 아래 내용에서 0 → 1, 1 → 10, 10 → 100으로 고쳐서 설명하겠다.

0 → 1 페이즈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부탁한다. 

[성공학/비즈니스, 부자 마인드] - 1년에 연매출 0에서 1억원! 비즈니스의 모든 것이 이해되는 노하우 방출! 1/3 편

 

1년에 연매출 0에서 1억원! 비즈니스의 모든 것이 이해되는 노하우 방출! 1/3 편

비즈니스 프레임은 정해져 있다. 1,000원을 버는 것도 10억을 버는 것도 같다. 다만, 0에서 부터 1,000원을 버는 과정과 1,000원에서 1억을 버는 과정, 1억에서 10억 버는 과정에서 해야 할 일은 달라져

min-chan.tistory.com

1 → 10

남에게 떠들어 될, 즉 비즈니스할 상품을 정하고 상품이 수익이 되는 경험을 하였다면 1 → 10 페이즈에 들어왔다고 생각하라. 이때 해야 할 일을 네 개로 나눠어 설명하겠다.

첫 번째, 재현성 확인

유무료 상담하다 보면 기업 혹은 개인 대상 컨설턴트는 진행하지 않나요? 라는 질문을 받을 수 있다. 이 때는 꼭 "하고 있습니다."고 답변하자. 그 뒤 컨설턴트 진행과 컨설턴트 받기까지 진행 과정을 재현해 보고 어떻게 하면 더 빨리, 컨설턴트 즉 수익화할 수 있는지 생각해 봐야 한다. 

답은 생각하고 움직이고, 움직이고 생각하고 루틴이 아닐까 생각한다. 컨설턴트 기회를 잡은 것을 우연 혹은 운이 좋아서로 가볍게 여기지 말고 또 같은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필연이 될 수 있도록 생각하고 연구하는 시간을 갖자.

두번째, 가격 결정

지금까지는 무료로 유료로 상담을 했다 해도 남는 거 없이 응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계속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은 어디서 나올까? 수익이 있어야 계속진행한다. 비용은 내가 정해도 어차피 받아주는 상대가 있어야 거래가 성립된다. 자연스럽게 지금까지 경험과 다른 경쟁자들의 상품을 분석하고 적정한 가격을 제시할 때가 되었다. 

세 번째, 매뉴얼 화

지금부터는 자신의 비즈니스를 확장시키기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자신의 비즈니스를 언어화 하자. 즉 매뉴얼을 만드는 것이다. 

사원 교육 매뉴얼, 고객 서비스 매뉴얼, 집객 매뉴얼 등. 자신의 노하우를 매뉴얼 하자. 

이것이 자신이 하는 비즈니스, 사업의 룰이 된다. 

매뉴얼화 작업이 안된 상태에서 비즈니스는 자신의 장사의 틀에 갖히게 되고 더 이상 확장이 되지 않는다. 

사원을 채용했다 하더라도 그 사원 교육에 자신의 시간이 빼앗겨 사원도 자신도 지쳐갈 것이다. 

네 번째, 설계와 설정을 넓혀라!

본격적으로 사원을 맞이할 준비를 하자!

매뉴얼 작업을 하며 사원을 모집하면 어떤 일을 시킬까 구상하는 것이 설계이다. 이 때 사원의 시점으로 설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입사를 해서 사원이 볼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것이다. 

사원 모집, 사원의 미래, 고용환경, 일하는 법

사원은 능력이 좋다. 잘 생겼다. 관련 업무 경험이 있다는 것으로 채용하면 안 된다. 

우리의 설계를 보고 자신의 인생을 풍요롭게 하고 싶다. 라는 생각을 가진 자, 마인드를 설정한 자를 채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3편, 10 → 100으로 이어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