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AI로 한계돌파" 민짱입니다.
그럼, 이어서 3탄 들어가겠습니다.
3탄에서 위 얻은 이미지를 이용하여 티셔츠에 적용하기 위해 배경 날리는 것과 PoD서비스에서 티셔츠에 적용하는 것까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탄과 2탄을 못 모신 분은 아래 글도 읽고 오시면 이해가 빠르실 것입니다.
[AI와 깐부맺기/Midjourney, Stable Diffusion, etc(생성AI)] - [미드저니]AI Art를 이용하여 주문형 인쇄(PoD)로 수익 만들기(1탄)
[AI와 깐부맺기/Midjourney, Stable Diffusion, etc(생성AI)] - [미드저니]AI Art를 이용하여 주문형 인쇄(PoD)로 수익 만들기(2탄)
배경 날리기, 이미지 해상도 높이기
미드저니에서 프롬프트를 입력하면 4개의 그리드에 이미지가 생성되고 또, 하나의 이미지를 선택하여 업스케일한 상태로 이미지를 다운로드하게 되면 1024 * 1024 픽셀 사이즈에 이미지로 저장됩니다.
이 이미지를 바로 PoD 서비스, 티셔츠에 집어 넣는 것은 이미지 해상도가 떨어진다고 경고 안내를 받게 됩니다. 따라서 이미지를 업스케일 해 줘야 하는 데, 미드저니에서 업스케일 하기보다는 미리캔버스나 캔바에서 진행하고 한 번에 배경까지 날리는 것이 간편합니다.
배경을 투명하게 날리는 작업, 이미지 업스케일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만 별도로 기회될 때 알려 드릴게요.
미리캔버스로 이동합니다.
(캔바도 물론 가능합니다. )
디자인 만들기, 직접 입력을 선택하여 4096 * 4096 픽셀로 "새 디자인 만들기"를 눌러 줍니다.
페이지가 표시되면 만들어 둔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업로드하면 업로드 버튼 밑에 폴더, 그리고 파일 항목에 업로드한 이미지가 보일 것입니다. 올린 이미지를 클릭해 주세요.
페이지에 파일이 업로드되면 이미지 모서리를 잡아 드래그하면서 페이지크기에 마쳐 주세요. 드래그하다 보면 알아서 어느 순각 모서리에 딱 마쳐지게 됩니다.
이렇게 이미지를 페이지에 마쳐 늘려 주는 것으로 업스케일 작업은 완료됩니다! 참 쉽지요~ ㅎ
배경 날리는 것도 해 볼께요.
캔바도 그렇지만 미리캔버스에서도 배경을 날리는 작업을 기능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지에 표시된 이미지를 클릭하면 왼쪽에 "배경 지우기"버튼이 표시됩니다. (참고로 배경 지우기는 유료 구독이 필요한 것으로 기억하는데, 1개월 트라이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버튼을 클릭합니다. AI가 열심히 이미지 중 배경을 파악해서 지우는 작업을 10초 정도 합니다. 아래 이미지가 기본으로 배경을 지워준 상태입니다.
이대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잔 조정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배경 지우기 옆에 볼륨 조절과 같은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이미지 편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생각보다 배경이 너무 지워졌다 하면 복원하기 버튼, 그리고 더 지우고 싶다 하면 지우기 버튼을 선택하여 이미지에 브러시로 리터칭 해 주며 미세 조정을 합니다. (위와 같이 배경이 검은 색인 경우 모든 검은색 배경을 지우려고 애쓰는 것보다는 검은색 계열 티셔츠 한정해서 판매하는 것도 방법으로 보입니다. )
미세조정이 완료되면 적용하기 버튼을 누른 뒤 페이지 화면으로 돌아와서 저장 및 페이지 다운로드를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한 후 PNG옵션에서 투명한 배경 체크 후 고해상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다운로드된 후 이미지 파일의 상세를 확인해 보면 4096 * 4096 픽셀 이미지로 잘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D 서비스에 디자인 등록 후 상품 디자인하기
레드버블을 비롯한 해외 PoD서비스도 있지만 국내 PoD 서비스 마플로 설명을 드릴게요.
마플 셀러로 가입 및 인증받는 것은 본 포스팅에서 생략했습니다만 이 내용도 요청해 주시면 정리해서 블로그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각 과정에 대해서 상세하게 소개해 드리면 글이 길어져 지루해질 수 있으니 간단히 과정만 보여 드릴게요.
셀러 스튜디오에서 상품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양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티셔츠를 선택하겠습니다.
어떤 티셔츠를 선택할지 선택을 하고, 저는 아래 왼쪽의 검은 티를 선택하겠습니다.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티셔츠에 이미지 표시 영역에 잘 들어가게 조정합니다.
디자인 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썸네일을 제작해 줍니다.
짜자잔~
물론 티셔츠 판매를 위해서 티셔츠에 대한 설명, 홍보용 링크(인스타그램, 유튜브 등)를 달고 샵에 공개하는 작업이 남아 있지만 여기까지로 마무리를 짓겠습니다.
PoD관련해서는 이후도 틈틈이 블로깅할 생각이에요.
한 가지 당부드리고 싶습니다만, 이렇게 하는 작업이 익숙해지면 1시간에도 티셔츠 디자인과 출시까지 끝낼 수 있지만 팔리는 것은 또 다른 일이라고 생각해 주세요.
티셔츠에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미지 퀄리티도 올리고 마음에 와닿는 문구 등을 넣는 것도 포함되는 것은 물론 고객과 신뢰를 쌓기 위한 일정 규모 이상의 상품 등록 수 유지 및 인스타그램 등을 통한 마케팅도 필수로 들어가야 합니다.
즉, PoD 시작은 쉽지만 과정은 쉽지 않다는 것을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저도 이제 막 PoD에 발을 내민 상태로 모든 것이 많이 부족합니다만,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하여 정리합니다.
제 마플샵 링크 남겨 둡니다. 놀러 와 주세요. 감사합니다.
'AI로 한계 돌파 > 생성AI'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LL·E 3]Bing Chat에서 채팅으로 게다가 무료로 어여쁜 여대생 이미지 생성하기(feat. Bing Image Creator) (4) | 2023.10.12 |
---|---|
[미드저니]AI Art를 이용하여 주문형 인쇄(PoD)로 수익 만들기(2탄) (0) | 2023.02.27 |
[미드저니]AI Art를 이용하여 주문형 인쇄(PoD)로 수익 만들기(1탄) (0) | 2023.02.26 |
[미드저니]특정 공간을 정육각면체 넣은 듯한 입체적인 이미지를 주는 프롬프트 (0) | 2023.02.20 |